가을비가 제법 많이 오는 금요일 오후 국립현대미술관에 모인 4명...

오이 로고 이미지

앱에서 더 구경할 수 있어요
앱에서 볼까요?

앱으로 보기

앱에서 더 구경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 카메라로 QR코드를 비추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연결돼요
    유저 프로필
    아르테 카림
    모임 이미지
    와미클(클래식 공연 유,무료 즐기기)
    서울특별시 마포구

    가을비가 제법 많이 오는 금요일 오후 국립현대미술관에 모인 4명의 회원은 완전 찐 케미로 시작 부터 위트와 배려로 관람을 시작하였습니다. 지네라는 녀석 다리가 그리 많다고는 생각지도 못했는데, 새소리가 넘 좋아서 닉을 휘파람새로 지으셨다고 하신 궁금증 해결사님의 소상한 설명으로 시작.... 통합권을 발권하여 멀티 관람을 하기 시작하였는데, 1차 물방물작가로 알려진 김창렬 작가의 일생 전반에 관한 작품들을 시계열적으로 배치하여 자칫 어려울 수 있는 추상 작품에 대한 이해도도 높일 수 있었고, 다양한 형식의 물방울 작품도 감상 할 수 있었습니다. 작품의 크기가 대작인 것은 프랑스 외곽의 마굿간을 사용하여 작품활동을 하여 큰 아트리에에서 그리면서 작가가 마음껏 큰 화폭에 투영시킬 수 있는 환경이지 않나 생각 되었습니다. 3개의 전시공간을 할애하여 다양한 작품을 볼 수 있었기에 작가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 매우 좋았습니다. 2차는 한국현대미술 하이라이트로 다양한 쟝르의 대표 작가들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에센스 쪽집게 정리된 것 같은 느낌으로 시간적 여유를 두고 N차 관람이 필요할 정도로 문화 에너지가 가득 충전되는 전시였습니다. 3차는 올해의 작가상 2025전시로 4명의 선정된 현대미술 작가의 작품으로 최근의 트랜드와 작품 구상의 반짝반짝한 느낌들이 전달되어 또다른 느낌을 선사해 주었습니다. (포포바님의 적극 추천) 2시간의 관람을 마치고 나니 거의 과부하 상태의 정보 입력으로 두뇌의 전기에너지가 소진된 관계로, 영양식을 하기로 만장일치로 합의하여 삼계탕 집으로 이동하였습니다. 고려삼계탕에서 맛있게 식사를 하였고 알고보면 만물박사이신 휘파람새님의 명품순대집 소개와 함께 저녁식사 인바이트 까지...여기에 포포바님의 식후 음료수로 화답해 주시면서, 즐거운 저녁 식사를 마쳤습니다. ​미술, 음악 그리고 식도락에 즐거운 대화로 가을비가 내리는 금요일은 그 어느 때 보다도 풍성한 삶의 한페이지로 기록되었습니다.

    피드 이미지피드 이미지피드 이미지피드 이미지
    피드 이미지
    피드 이미지피드 이미지피드 이미지피드 이미지피드 이미지
    613

    댓글 6

    유저 프로필
    신보균

    완전 부러움요 어제 저는 12월 와미클 살롱 콘서트를 준비하는 미팅을 하느라 참석이 어려웠네요.

    03
    유저 프로필
    Audrey

    회고록 전 벽에 써내려간 무슈 구뜨 또(물방울씨)의 글 "나는 오랜시간 물방울을 집착에 가까운 정신적인 강박으로 그려왔다 내 모든꿈, 고통, 불안의 소멸... 어떻게든 이를 그려낼수 있기를 바라며..." 카림님의 정보덕분에 사랑하는 딸과 잘 보고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

    14
    유저 프로필
    포포바

    카림님의 피드글 덕분에, 제 머릿속 과부화가 깔끔하게 정리되네요~ 즐거운 포인트도 콕콕~ㅋㅋ 멋진글로 '소중했던 하루' 를 마무리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

    12
    유저 프로필
    김동진(金曈昣)

    부럽네요~ㅎㅎ

    03